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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은 올레 kt와 더불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통신사 양대산맥입니다. 오랫동안 꾸준히 SKT만 사용하시는 분들도 아주 많이 있다고 합니다. 이용자가 많은 만큼 많은 사람들이 고객센터를 찾을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SK텔레콤을 이용하다가 불편사항 발생시 고객센터를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안내를 해 드릴게요.
1. SK텔레콤 고객센터 홈페이지
SKT 텔레콤 고객센터는 포털사이트 검색창에서 sk텔레콤 고객센터 검색하시면 되는데요. 검색하시면 바로 상단에 T월드 고객센터 링크가 뜨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SK텔레콤 고객센터의 정확한 명칭은 'T월드 고객센터'입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자주찾는 질문을 살펴보시는게 우선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 가능한 빠른 방법입니다. 가장 우선적으로 FAQ을 살펴보시면 대부분의 문제에 대한 안내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 요금제 가입변경
- 휴대폰 분실했을 때
- 데이터가 다 떨어졌을 때
- 휴대폰 구매 할인
- 결합할인
이러한 문제들은 SK텔레콤 고객센터에서 자주하는 질문을 확인하시면 간단하게 해결하실 수 있고, 이 중에서 질문이 없거나 답변을 봐도 충분하지 않을 때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시면 됩니다.
2. SK텔레콤 전화번호 안내
사실 문의사항의 대부분은 모바일T월드 어플을 통해서 쉽게 해결 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지난달 요금, 요금제 변경 등은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런 앱이나 어플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고객센터 상담원과 전화 통화를 하는 것이 앱을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편하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사용중인 모바일 해지 하려면 어플 보다는 직접 상담으로 상담원과 통화를 해야 가능한 부분도 있습니다.
SKT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14 번입니다. sk텔레콤 사용 휴대폰에서 지역번호 없이 114번으로 전화를 거시면 되는데요. 운영시간은 365일 연중 무휴로 평일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을 하고, 토요일은 9시부터 12시까지만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업무시간외에는 통화품질, 분실 및 습득 등 장애 신고만 가능하니 참고 하셔서, 업무시간에 맞춰서 연락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ARS 상담에는 버튼식 ARS, 보이는 ARS, 음성인식 ARS 이용의 총 3가지의 이용방법이 있으니, 편리한 방법 중에 하나를 선택을 하셔서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0 상담사 연결
1 사용요금 및 납부 관련 문의
2 요금제/잔여기본통화/휴대폰할부및 선택약정
3 데이터리필/선물/구독상품 및 부가서비스
4 휴대폰결제/콘텐츠 이용료 확인
5 기기변경/분실/정지/인터넷TV가입
6 T로밍 서비스
참고로 고객센터 이용 시 고객의 목소리로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적용했다고 해요. 기존에 고객센터를 이용하기 위해 본인 휴대폰 여부, 생년월일, 주소, 고객정보 추가확인 등을 거쳐야 했는데, ‘목소리 인증’ 단계 추가로 총 4단계를 통해 본인확인 절차가 강화되었네요.
3. SK 텔레콤 대리점
sk텔레콤 고객센터를 통해서 모든 업무를 보실 수는 없습니다. 특히 휴대전화 해지를 해야하는 경우에는 지점이나 대리점을 방문하고, 휴대폰에 문제가 생기면 AS센터를 방문해야 합니다. 위치 찾기를 통해서 간편하게 가까운 지점을 검색해서 방문 하시면 됩니다.
4. SK 인터넷 고객센터
사실 SK텔레콤은 유플러스와는 다르게 인터넷을 판매하지는 않습니다. SKT의 인터넷은 BTV라고 해서 SK브로드밴드에서 판매를 하는 중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전화 상담을 위한 ARS 번호는 106번입니다.
여기까지 sk텔레콤 고객센터 홈페이지 접속과 사용방법, ARS 이용방법 그리고 sk인터넷인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준비해본 내용 많은 참고가 되었길 바랍니다.